요한복음 20 장 21 :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22 :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23 :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사도들이 성령 받고 천국 복음을 전할 때 그 복음을 받아들이고 회개하는 자들은 모든 죄를 용서 받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배척하는 자들, 회개치 않는 자들은 용서받지 못하고 지옥간다는 것 이다.
모두는 죄인이다, 죄를 가진 상태로는 천국 들어갈 수 없다.
예수그리스도를 나의 하나님, 나의구원주로 믿고 회개하라.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가우리를 용서하신다. 이 약속 외에 다른 길 없다. 예수님 말씀만 복음이다. 왜 예수님 피가 능력있는가? 하나님 자신의 피이기 때문이다. 예수님 없이는 만물이 지어지지 않았다고 하신다.
예수님이 하나님 자신이라는 뜻이다.사탄은 예수님의 신성을 피조물로 낮추려 한다.
사탄에게 속은 자는 오직 예수님을말할 때 지극히 싫어한다.이단 취급한다.
[마태복음 18:21-2]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가로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게 이르노니일곱번 뿐 아니라 일흔번씩 일곱번이라도 할찌니라
예수님 말씀은 복음이다. 복음 성취는 남을 용서하는 것이다. 남을 용서할 때, 내 죄가 용서받고천국간다. 천국가게 하는 것이 복음이다.
교회 다니고 지옥가는 것은 복음을받지 않기 때문이다.
일흔번씩 일곱번은 무한 용서를 의미한다.나도 무한 죄를 짓는다. 그러나 회개하면 다 용서받는다. 무한 용서받는 자는 이웃의 죄도 무한 용서해야 된다.
남을 용서하지 않는 자가 전도하는가?전도받은 자가 천국간다 할지라도, 자기는 못간다.
자기 자신부터 천국가도록 하라. 그것은 남을 용서하고 관용하는 것이다.
철야기도 작정기도 하는 목적은 남을 용서하기 위한 것이다.
옹졸한 마음을 넓혀달라고 기도하는 것이다.
내 힘으로 안 되니, 성령의 힘으로 해 달라는 것이다.이 목적을 잃은기도 횡설수설 기도이다.성경 읽었지만, 내가 이행할 수 없을 때, 기도해야 된다.
[마태복음 18:35] 너희가 각각 중심으로 형제를 용서하지 아니하면내천부께서도 너희에게 이와 같이 하시리라
형식적으로 남을 용서하는 것은 효과없다.
내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는 진심으로 남을 용서해야 한다.
큰 상처 받았을 때, 용서하기 쉽지않다.기도하여, 성령의 힘으로 용서해야 한다.
사랑의 원자탄 별명 가진 손양원 목사님은 자기 아들 죽인 살인마를 자기 양아들로 삼았다. 그러나 진심으로 용서하고 사랑하는게 쉽지 않았다. 한 상에 밥먹을 때, 밥맛이 없었다,모래씹는 것 같았다고 고백하였다. 그것은 지옥가는 길이었기 때문에,그는 생명을 내놓고 금식기도 들어갔다.
성령충만이 부어졌고, 성령의 힘으로 , 하나님의 사랑으로 그를 용서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우리도 입은 용서하는데, 마음이 잘 안 된다.
복음을 지식으로 아는데, 마음으로따르지 못한다.지식에서 끝나면, 지옥이다. 내 마음이 변화되도록 기도하고 애쓰야 한다.
복음을 받지 않고, 교회만 다녀서 될 일이 아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복음에 순종하는 것이다. 창조주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모르고 무슨 구원을 받는가? 인간들의 교리를 믿고, 무슨 구원인가?
더러운 양심이 그대로 있는데, 어떻게 구원받았는가?
복음은 네 이웃을 진심으로 용서하라 이다.
인간 교리 물타기 하면, 결코 남을용서할 수 없다.진정한 회개가 빠진것은 가짜 복음이다.예수님의 말씀은섶을 태우는 불같고, 바위를 부스뜨리는 방망이 같다.
예수님의 복음으로 완악한 마음을부셔야 한다.굳은 땅을 쟁기로 갈듯이 굳은 마음을 갈아엎어야 한다. 완악하고 굳은 마음을 그냥 둔채 100날 복음을 뿌려도 소용없다.
성도 자신이 잘못된 것을 깨닫고, 고치려고 몸부림쳐야 한다. 목사가 맨날 성도 비위만 맞추고 있으면, 평생 깨닫지 못하고 지옥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