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교회 설교,칼럼/사랑교회(짧은글 설교)

선지자를 무시하면 안된다.

예수회개천국지옥 2023. 12. 25. 21:53

예레미야 28장 8절

나와 너 이전의 선지자들이 예로부터 많은 땅들과 큰 나라들에 대하여 전쟁과 재앙과 전염병을 예언하였느니라


왜 예언했겠어요? 우상 숭배하는 자. 여호와를 떠난 자. 이들은 이미 예언이 떨어졌어요. 이들은 선지자였던 걸 깨닫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런데 왕들이 선지자들을 잡아요. 이 새끼야! 그런 소리 하지 말라! 입을 찢어버려. 그리고 막 죽였어요. 목도 쳐버리고, 옥에 가두고. 그리고 그냥 염병이. 전쟁이. 기근이 닥쳐서 다 죽어가는 것입니다. 선지자를 무시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외치라 했을 때 그 여리고성이 팍삭 주저앉았어요. 쳐들어가서 다 죽이고 여리고성 함락했어요. 거기에 약속의 자녀가 있었어요. 기생 라합이 있었어요. 이게 뭘까요? 하나님을 믿는 자를 도왔기 때문에 사는 거예요. 그는 지혜가 있는 자에요. 기생이지만. 술 따라주고 몸 팔고. 외국 왕자라는 사람이 들어오면 이런 소리 저런 소리. 여호와 하나님이 있는데 홍해를 갈랐데. 그거 사실이래. 이런 소리가 들리는 거예요. 그러다가 정탐꾼이 딱 들어왔다고 들었어요. 들어오겠구나. 오면 내가 숨겨줘야지. 그러다 약속 한 번 받아야지. 정탐꾼이 들어왔어요. 옥상에 숨겨놓고. 거짓말로 지나갔다고(수2:4~6). 빨리 가서 잡으라고. 그들을 살려주고. 뒤로 가라고 알려주고. 우리를 기억해 달라고 했어요. 그러니까 우리가 어느 날 올 테니까. 너희는 붉은 줄을 달아라 했어요(수2:18). 붉은 줄은 구원의 줄이나 마찬가지예요. 그리고 너희 가족들 올 수 있는 자들 다 모으라! 막 친척들 연락합니다. 빨리빨리 오라고. 왜? 큰 사건이 있으니 오라고. 내가 밥을 주고 돈을 줄 테니 오라고. 여기 숨어 있어. 여리성이 함락되고. 여호수아가 붉은 줄이 있는 곳은 건들지 말라!(수6:25)


그들을 건져 하나님 믿게 한 겁니다. 하나님 믿는 백성을 돕는 자. 여호와를 믿는 자. 주 예수 이름을 믿는 자. 누구나 건지게 돼 있다는 걸 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계속 ➡️https://sukij3927.tistory.com/m/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