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성경적 예정론"을 바르게 알라(에베소서 1:4-5)
예수회개천국지옥
2024. 11. 5. 13:39
에베소서 1:4-5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하나님의 예정론
세상을 창조하시기 전에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인간을 만들기로 예정하시고 실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닮았다는 것은 하나님처럼 자유 의지를 가진 것입니다.그래서 인간은 주님께 순종할 수도 있고, 순종하지 않을 수도 있는 존재다.
그러나 인간이 행한 일에 대가가 따른다
주님 말씀에 순종하면 축복받고 영생하는 것이고, 불순종하면 저주받고 죽는 것이다.
인간은 다른 피조물과 다르다. 자신의 운명을 자신이 결정하도록 만드신 것이 인간이다.
인간이 어떤 길을 선택할는지 주님께서도 긴장하며 지켜보십니다.
인간들이 순종하고 축복받고 영생하기를 주님이 간절히 바라십니다, 그러나 그 선택은 인간 스스로 하도록 하신 것이다.
그래서 인간의 결정에 주님께서 지대한 관심을 갖고, 긴장감도 느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들이 불순종하고 죽을 때 구원할 계획도 세우신 것이다.
만약 인간이 죄를 짓고 죽을 경우에, 구원할 대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낼 것을 결정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예정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예비하신 것은 창조주 하나님이 인간의 육체를 입고 세상에 오셔서, 인간의 죄를 위해 죽으시고, 인간을 저주와 사망에서 구원하신다는 계획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지 않고 생명과를 따먹었다면 예수님이 세상에 와서 죽으실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첫 인간은 하나님의 기대와 달리 선악과를 따먹고, 저주와 사망 속에 떨어졌다.죽은 인간들을 구원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셔야 했던 것입니다.
주님이 오실 때를 예정하셨고, 회개하는 자들을 구원할 것을 예정하신 것이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누구든지 죄를 회개하면 그 피로 죄를 씻어주시고 구원할 것을 예정하신 것입니다.
인간이 태어나기 전에 구원받을 자와 구원받지 못할 자를 미리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인간들이 하나님의 예정을 잘못 해석한다.
사탄의 예정론
"하나님이 한 번 예정하시면 무조건 다 구원받는다"로 해석한 것이다, 빗나간 인간의 예정론이다.
첫 인간 아담과 하와가 생명과를 따먹기를 간절히 바라시며 지켜보셨던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우리가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회개하기를 간절히 바라시며 지켜 보십니다.주님은 구원의 길을 마련해 주셨지만, 인간들이 회개치 않으면 구원은 이뤄지지 않는다.
이것이 하나님이 정하신 예정론이다.
그러나
인간이 만든 예정론은 순종과 회개 상관없이 주님이 예정하시면 다 천국에 간다는 것이다.
그것은 예정이 아니고 확정이다.
우리도 무엇을 하기로 계획한다. 그러나 여건이 안 맞으면 못하는 것이다. 모든 일에는 상대가 있다.서울대학교에 입학하기로 예정했다, 그러나 공부 안 했으면 못 들어 간다.
죄인들아 회개하라, 예수 피로 용서받고 천국에 간다, 이것이 모든 인간들을 향한 주님의 예정과 약속이다.그런데 인간들이 회개하기 싫어한다, 죄를 가지고 어떻게 천국에 들어가겠다는 것인가?
그를 향한 주님의 구원 예정은 무의미로 끝나는 것이다. 예정을 확정으로 생각지 말라.하나님의 구원 계획도 구원받을 인간이 호응하지 않으면 이뤄지지 않는다.
속담에 소를 물가로 끌고 갈 수는 있어도 강제로 물을 먹일 수는 없다.
하나님이 구원의 길은 죄를 회개하는 것이다, 모든 인간들에게 구원의 길이 활짝 열렸다.
그러나 인간들이 나는 죄 없다 하며 회개하지 않는다. 예수의 피가 그를 어떻게 용서하겠는가?
왜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시키고 회개하기 싫어하는가?
타락한 인간들이 다수가 모여서 자기 편한 대로 결정하면 그런 인간의 교리가 성경보다 앞서 갈 수 있는가?
예수라는 이름의 뜻은 하나님이 인간의 육체를 입고 세상에 오시어 대신 죽으시고, 인간들을 구원하신다는 뜻이다.
하나님이 인간을 짓기 전에 인간이 타락하면 구원할 계획을 처음부터 세우셨던 것입니다.
우리의 구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이뤄진다.
회개할 때 예수의 피가 우리를 구원하신다.
이것이 성경에 기록된 예정이고 구원론이다.
태어나기 전에 구원받기로 예정되었으니 맘대로 살고 회개하지 않아도 무조건 천국에 간다, 이것은 사탄이 만든 예정론이다.
한 번만 회개하면 과거 현재 미래 죄가 다 용서받기 때문에 회개할 필요가 없다, 이것도 사탄의 예정론이다.
인간이 죄를 지을 때마다 회개해야 된다. 그렇게 하도록 주님이 예정하신 것이다.
죄 때문에 죽는다. 그러나 회개하면 예수 피를 통해 살아난다. 하나님이 정하신 구원의 원리다.
주님이 예정하신 길을 인간이 바꿀 수 없다.
회개하는 자가 사망에서 생명의 나라로 옳겨 진다.
이것이 예수 안에서 예정된 구원이다.
회개하지 않는 교인들은 예수 밖에 있다.
예수 밖에는 구원이 없다.
신자나 불신자나 천국 가는 방법=>
https://sukij3927.tistory.com/m/1730
천국가는방법
예수이름앞에 회개하면 천국간다! 이것만 알면 된다.그러면 다 배운것이다. 다른거 알려고 하지 말아요. 예수앞에 회개하면 천국간다! 이것만 알면 되는 겁니다.나는 죽음앞에 회개하리라! 그러
sukij392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