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교회 설교,칼럼/사랑교회(짧은글 설교)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11:24)

예수회개천국지옥 2024. 11. 20. 14:18

마가복음 11장 24절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우리에게 일어나는 사건 보십시오. 나는 주님이 나에게 지시하면 그대로 움직였어요.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이 모든 것을 더 하시리라(마6:33) 말씀하십니다. 주님 역사를 보라는 것입니다. 너희가 믿고 구하면 주신다는데(마21:22) 믿지를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호수아를 쓴 것처럼 여호수아 명령 듣고, 움직였을 때 여리고 성이 움직인 거예요. 입 벌리지 말고, 입 다물고 조용히 돌기만 해라(수6:10) 열세 바퀴 돌고 나서 외치라 할 때 외쳤더니 여리고 성이 와장창 무너진 거예요. 왜? 지진 나서 천사들이 합니다. 그런데도 믿지를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너희가 기도한 것을 받은 줄 알고 믿으라! 그럼 믿었으면 어떻게 해요? 입을 다물고 인내하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되네 안 되네! 막 이런 원망 불평이 나오죠. 인내하지 못하고 기도해도 기도인가요? 사탄에게 쓰임 받고 말려드는 것이죠.

우리는 속지 말고, 받은 줄 믿고 이제 인내하면서 기다리면 돼요.

기다리면 하나님께서 일하시잖아요. 아, 기도라는 것은 믿어야 되겠구나! 믿음의 기도가 병든 자를 일으키는 것이고(약5:15), 간구하고 믿었으면 이제 기다려야 되는 것입니다. 농부가 씨앗을 뿌렸어요. 그리고 가을까지 기다려야지. 내일 가서 열매 따러 가면 되겠습니까? 이런 자는 응답받을 생각 하면 안 돼요.

맨날 마음이 요동해요. 나는 왜? 응답이 안 오지. 여러분, 훈련을 다 통과하지 못해서 응답하지 않는 것입니다.

뭐든지 때가 있잖아요. 심을 때가 있으면 거둘 때가 있고, 아플 때가 있으면 치료받을 때가 있고(전3:2,3), 그런데 이걸 인정치 않는 거죠. 어떨 때는 조상의 저주 때문에 고통당하는 사람이 있고, 어떤 자는 자기 죄 때문에 병든 자가 있게 되고, 어떤 자는 주님의 영광을 위해 있는 자가 있고(요9:2,3),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진실로 천국 가기 위해서 모여야 된다는 사실만 인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돈 명예 권력?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