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마3:8)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예수회개천국지옥
2025. 1. 13. 16:29
8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9.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고 생각지 말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시리라
10.이미 도끼가 나무 뿌리에 놓였으니 좋은 열매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어 불에 던지우리라(마3:8-10)
-------------
회개만 하면 천국간다. 이 말은 맞 말이다. 그런데 이 회개가 어떤 회개냐가 중요하다. 이것은 입술의 회개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한마디로 변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심령과 입술과 행동의 변화를 가져와야 주님이 받으시는 회개가 되고 천국갈 수 있는 회개가 된다는 뜻이다.
욕심을 가진 자는 욕심을 끊고, 음란한 자는 음란을 끊고, 혈기분노가 있는 자는 그것을 다스리고, 미움시기질투가 있는 자는 그것을 끊고 사랑의 사람으로 변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순종이고 천국갈 수 있는 믿음이다.
그래서 주님께서도 열매를 강조했고 야고보사도는 행함을 강조한 것이다. 단순히 입술로만 주여 주여하고 입술로만 회개한다고 천국가는 것이 절대 아니라는 것이다.
지금 이 회개복음을 믿는다고 하지만 변화되지 못해서 죽음앞에 욕심과 음란과 우상숭배를 끊지 못해서 지옥에 떨어지는 모습을 우리는 보지 않았는가?
정말 천국,지옥을 믿는다면 부모,처자,전토,자기 목숨이 죽음앞에 무엇이 필요한가? 영원히 사느냐 죽느냐의 문제인데 왜 거기에 매여 있는가?
마음으로 천국과 지옥을 믿어야 이 모든 것을 죽음앞에 다 청산할 수 있을 것이다. 사단은 죽음앞에 가족을 꼭 쓴다는 것을 기억하고 지금부터 기도로 준비하고 결단하는 훈련을 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천국가기가 좁은길이요 쉽지 않다는 것이다.
아직도 욕심과 세상정욕과 혈기와 분노, 미움시기질투, 분쟁에 휩쌓여 있는 자들은 정신을 바짝 차리고 날마다 기도하고 성령충만함으로 이것들을 이겨내고 변화된 삶을 살아가야 죽음앞에서도 진정으로 회개하고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