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필독!) 치열한 싸움이 없이는 승리도 없다!(엡 6:12)

예수회개천국지옥 2025. 2. 2. 16:34

★(필독!) 치열한 싸움이 없이는 승리도 없다!(엡 6:12)


엡 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벧전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9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
-------------------------------------
이 땅에는 왜 천국이 이루어질 수 없을까? 이 땅에는 왜 고난과 환란과 눈물과 한숨과 저주와 질병이 있을까? 루시퍼와 그의 졸개들이 있기 때문이다. 죄가 있기 때문이다. 에덴동산에 마귀가 침투하여 죄와 불순종이 들어온 이후 세상이 이렇게 된 것이다.

루시퍼의 목적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인간을 저주로 묶어 지옥으로 끌고가서 형벌줌으로써 예수님의 눈에서 피눈물을 흘리게 만드는 것이다. 그 루시퍼와 졸개 귀신들이 이땅에 존재하는한 영적전쟁은 계속되는 것이다.

계 12:12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우리가 이전에 영적비밀을 몰랐을때는 귀신의 존재도 잘 알지 못하였고 심지어 귀신은 지옥에 갇혀 있기 때문에 이땅에 역사하지 못한다고까지 배우고 생각하였다. 그때는 완전히 귀신에게 속아서 귀신의 종으로 살아갔기에 영적인 치열한 전쟁같은 것은 할 수도 없었고 할 생각조차도 없었다.

그런데 루시퍼와 지옥과 귀신들의 정체를 알고부터는 우리를 미혹하고 지옥으로 끌고가려는 루시퍼를 결박하고 귀신들을 날마다 내쫓게 된 것이다. 그때부터 자신의 정체가 드러난 루시퍼는 우리를 더욱더 집요하게 공격하게 된 것이다.

이제 상황이 이렇게 된 이상 천국갈때까지 우리는 날마다 회개하며 기도하며 예수이름으로 루시퍼를 결박하고 귀신을 내쫓을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이 싸움에서 지면 지옥으로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얼마나 이 영적전쟁이 치열하겠는가 상상해 보라. 이 싸움이 만만치 않는 것이다.

이 영적싸움을 깨닫지 못하고 넓은길 편한길로 가다가 마귀에게 속아 회개치 못하고 다 지옥에 떨어지는 것이다. 또 이 영적싸움을 싸우지 않고 이 싸움에서 패배하니까 지옥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이 영적전쟁의 실상을 알아도 천국가기가 힘든 것이다. 천국가기가 결단코 쉽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예수만 붙들지 않으면 결코 승리할 수 없는 싸움이니 오직 예수만 붙들고 예수외에 다 버리고 예수로만 만족하라는 것이다. 이것 저것 붙혀봤자 마귀만 좋아할 뿐이다.

눅 9:36 소리가 그치매 오직 예수만 보이시더라 제자들이 잠잠하여 그 본것을 무엇이든지 그 때에는 아무에게도 이르지 아니하니라

그러므로 나는 신앙생활하고 예수믿는 것이 마냥 즐겁기만 하고 아무 어려움과 고난과 핍박도 없고 만사형통하다고 하는 교인들은 두가지 중의 하나다. 여호수아 갈렙처럼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고 있든지, 아니면 마귀가 주는 떡밥을 물고 마귀에게 속고 있는 것이다.


영적전쟁을 치르고 있지 않는 교인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 것이다. 마귀의 손아귀에 잡혀 있으니 마귀가 건드리지 않는 것이다. 또 건드려도 마귀가 건드리는지도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귀신들이 얼마나 기도를 막고 회개를 막고, 시기질투분쟁하고 만들고, 마음으로 생각으로 환경과 사람을 통해서 역사하는지 모른다. 틈만 있으면 비집고 들어와서 우리를 미혹하려고 한다.

마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기도도, 회개도, 찬양도, 말씀듣는 것도 치열한 전쟁이다. 얼마나 귀신들이 기도하지 못하게, 회개치 못하게, 찬양하지 못하게,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하게 가라지를 뿌리고 졸음과 잡생각으로 역사하는지 경험한 자만 알리라. 마귀가 싫어하는 것을 하면 마귀가 난리를 치는 것이다. 마귀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 그냥 내버려두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은 항상 깨어있으라. 깨어서 정신을 차리고 기도하라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골 4:2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신앙생활에서 마귀와의 치열한 싸움이 없이는 승리도 없다. 대충대충 설렁설렁 신앙생활하는 자는 결코 마귀를 이길 수 없다.

그래서 성경 곳곳에 강하고 담대하라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강하고 담대한 자만이 영적전쟁에서 승리하고 천국에 들어갈 수가 있는 것이다.

확실한 믿음으로 예수를 붙잡고 군대같이 몰려오는 루시퍼의 군대를 예수의 이름으로 섬멸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날마다 회개함으로 마귀로 틈타지 못하게 해야 할 것이다.

시 27:14 너는 여호와를 바랄지어다 강하고 담대하며 여호와를 바랄지어다
31:24 강하고 담대하라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

오직 주님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