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비밀 짧은글1
계 3:1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예수회개천국지옥
2022. 6. 7. 15:55
♣살았으나 죽은 자들!(계 3:1)
마 8:22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딤전 5:6 일락을 좋아하는 이는 살았으나 죽었느니라
계 3:1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하나님은 육신이 살아있는 것만으로 살아있다고 말씀하지 아니하신다. 그 영혼의 상태가 어떠한가를 보시고 살았는지 죽었는지 판단하신다. 위에 적은 오늘 말씀을 보아도 그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면 살아있는 자의 특징중의 하나가 무엇인가? 갈증을 느낀다는 것이다. 육신이 살아있는 사람은 항상 갈증을 느낀다. 물을 찾는다는 것이다.
영적인 것도 마찬가지다. 영적으로 살아있는자는 영혼의 생수되신 예수를 찾고 갈구하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육적인 사람은 세상적인 것, 육적인 것을 찾고, 영적인 사람은 영적인 것을 갈찾는다는 것이다.
그럼 내가 영적으로 살았는지 죽었는지 어떻게 알수 있는가? 하루의 삶속에서 육적인 것을 추구하는지 영적인 것을 추구하고 생각하고 갈망하는지 보면 알 수 있다. 세상의 쾌락과 세상의 복과, 온통 이 세상 것에만 마음을 두고 있다면 육적인 사람이요 영혼은 죽어 있다고 보면 정확하고, 예수,회개,천국과 지옥,성령충만,기도,영혼구원에 마음을 두고 그것을 추구하고 갈망하고 있다면 영혼이 살아있다는 증거다.
육적인 것을 계속 추구하면 그 결과는 멸망이요 사망이다. 지옥간다는 말이다. 아무리 이 세상에서 부귀영화를 누려도 육적인 사람은 참 만족과 기쁨이 없다. 왜냐하면 그 안에 있는 영혼이 죽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적인 것을 추구하는 자의 결과는 생명과 평안이다. 천국간다는 말이다. 그 사람의 마음속에는 성령께서 계시기에 기쁨과 감사가 흘러 넘친다. 그 안에 예수가 있는 자는 어떤 환경가운데서도 절망하고 좌절하지 않는다. 다시 일어서게 되어 있다.
롬 8:6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8:7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요한삼서 2절에도 보면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원한다”고 말씀하고 있다. 내 영혼이 먼저 회개하고 성령충만하고 예수로 만족하고 천국을 바라본다면 나머지는 잘 되게 되어 있는 것이다
.
하지만 내 영혼이 회개없는 삶을 살게 되면 항상 가난,저주,질병이 따라다니는 것이다. 회개없는 자는 사단의 표, 666표가 찍혀 있는데 어찌 마음에 평안과 기쁨이 있고 복된 삶을 살 수 있겠는가? 귀신이 가득한데 가는 곳마다 저주가 끊이질 않는 것이다.
전세계를 보라, 사실 후진국보다 선진국이 더 자살율이 높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육은 부요해지고 편해졌는데 그 영이 죽어 있고 만족을 느끼지 못하니 존재가치를 느끼지 못하고 자살하는 것이다. 우리나라도 몇십년전에는 그렇게 자살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런데 물질적으로만 부요해지고 예수를 떠나니 왜 사는지 그 이유를 상실하게 되는 것이다.
좀 힘들고 가난할때는 오직 주님만 바라보던 교인들도 이젠 먹고 살만해지니까 기도줄을 놓쳐버리고 육신의 안일함만 추구하다가 패망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잠 30:9 혹 내가 배불러서 하나님을 모른다 여호와가 누구냐 할까 하오며 혹 내가 가난하여 도적질하고 내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할까 두려워함이니이다
신 8:12 네가 먹어서 배불리고 아름다운 집을 짓고 거하게 되며
13 또 네 우양이 번성하며 네 은금이 증식되며 네 소유가 다 풍부하게 될 때에
14 두렵건대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하노라
세상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육적인 것) 멸망에 이를 것이지만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영적인 것) 생명에 이르게 될 것이고 배부름을 얻게 될 것이다.
마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마 5: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세상 것으로 먼저 채우지 말고, 내영혼이 먼저 회개하고 성령충만으로 채워져야 할 것이다. 그런자에게 주님께서 축복을 주시면 그 축복이 영혼을 살리는 도구가 될 것이다. 영혼이 죽어 있는 상태에서 세상 것으로 먼저 부요한 자는 하나님을 떠나고 멸망에 이르게 될 것이다.
당신은 육적인 것에 목마른 자인가? 아니면 영적인 것에 목마른 자인가? 예수를 믿는다하지만 천국과 지옥에 관심이 없고, 기도하기를 싫어하고, 영혼을 사랑하지 않고, 회개없는 삶을 산다면 이미 그 영혼은 죽은 상태임을 깨닫고, 속히 돌이켜 회개하여야 할 것이다.
계 3:2 너는 일깨워 그 남은 바 죽게 된 것을 굳게 하라 내 하나님 앞에 네 행위의 온전한 것을 찾지 못하였노니
3 그러므로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어떻게 들었는지 생각하고 지키어 회개하라 만일 일깨지 아니하면 내가 도적같이 이르리니 어느 시에 네게 임할는지 네가 알지 못하리라
육의 생각은 사망에 이르지만 영의 생각은 영원한 생명과 평강임을 깨닫기를 바란다.
오직 주님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