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겸손히 배우는 자가 참 지혜자입니다!(살전 5:19-21)

예수회개천국지옥 2022. 6. 16. 16:06

★겸손히 배우는 자가 참 지혜자입니다!(살전 5:19-21)

 

 

살전5: 19 성령을 소멸치 말며

20 예언을 멸시치 말고

21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잠 15:12 거만한 자는 견책 받기를 좋아하지 아니하며 지혜 있는 자에게로 가지도 아니하느니라

잠 15:32 훈계 받기를 싫어하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경히 여김이라 견책을 달게 받는 자는 지식을 얻느니라

오늘 말씀에 보면 “성령을 소멸치 말고, 예언을 멸시치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성경완성 이후에도 성령의 역사와 예언과 성경에 기록된 각종 은사들이 위로부터 주어진다는 말씀입니다.

 

흔히 정통신학을 한다는 신학교 교수들이 말하기를 “예언과 계시와 각종 은사들은 성경이 완성된 이후로 끝났다”라고 하는 말은 영적무지에서 나온 것입니다.

 

단, 그것들이 진짜냐 가짜냐의 문제만 남은 것입니다. 기도와 말씀,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서, 또 영적으로 깨어있고 기도하는 종들의 조언을 통해 진짜면 받아들이고 가짜면 버리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각종 예언과 은사, 계시, 꿈, 환상들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것을 받는 자들이 지속적인 기도생활과 말씀의 반석위에 서 있고, 성령충만하고, 온전한 회개가 이루어진 심령이 아니면 처음에는 혹시 진짜를 받았을찌라도 시간이 흐르면서 거의 다 마귀가 주는 가짜은사에 속아 넘어가고 마는 것을 보게 됩니다.

루시퍼 마귀가 사람보다 뛰어난 영물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성령충만하고, 영적비밀을 아는 은사자들은 마귀의 집중공격 대상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은사 받은 그 이후 더 겸손하고 기도와 말씀에 전무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그것을 구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내가 성경을 읽고 기도하여 주님께 직접 응답받는 것일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성도들은 루시퍼의 공격과 계략에 빠지기 쉬운 연약한 믿음과 심성을 지녔기에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기가 쉽지가 않은 것입니다.

 

저 자신부터 그렇습니다. 저의 쥐꼬리만한 영적지식으로 그 광대한 영적세계를 어떻게 다 알고 분별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진짜를 분별한다고 해도 어느 순간 또 사단의 미혹에 걸려 넘어지는 것이 연약한 저와 우리들입니다.

 

그래서 그 다음으로 그것을 분별하는 방법으로 추천하고 싶은 것이 오랜 시간 기도와 말씀의 연단을 받고, 성령의 열매가 있고, 날마다 회개하고, 성령충만한 주의 종의 조언을 듣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겸손이 필요합니다.

 

“내가 그래도 수십년 신앙생활 해 왔는데, 내가 그래도 유수의 신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했는데, 내가 기도생활 좀 하는데....”하면서 다른 사람앞에 겸손히 머리를 조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영적인 주의 종의 조언과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자신의 아집과 교만을 꺾어야 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덕정사랑교회를 통해서 주신 천국지옥간증을 처음 접한 사람은 무수한 의문과 질문이 마음에서 물밀듯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면 그 의문점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입니까? 그 원조(?)교회, 원출처 교회를 찾아가거나 그 교회 목사님에게 상담을 요청하고 질문하는 것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이것보다 확실한 방법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 천국지옥간증을 어떻게 받으며, 그것이 정말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사도행전에 나오는 베뢰아 사람들처럼 ‘그것이 그러한가 하고 상고하고 찾아가서 살펴보고 물어보고 기도의 현장에 참석해 보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귀는 이것을 시도하는 자체를 막는다는 것입니다. 덕정사랑교회 주의 종에게 전화하고 상담하기를 꺼려하게 만들고(불편하게 만들고), 그 교회에 찾아가는 것을 어떤 식으로든지 막는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그것을 꺼려하는 그 마음속에는 기존의 자기 신학지식과 교리, 자기 고집을 꺾어야 한다는 영적교만과 두려움이 도사리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예수와 진리와 천국과 지옥을 사모하는 자들은 절대 막을 수 없습니다. 사모하는 자를 만족케 하시는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덕정사랑교회를 통해서 주신 천국지옥간증은 전무후무한 깊은 천국과 지옥이며, 주님께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에 던지는 가장 강력한 회개를 촉구하는 말씀입니다. 어쩌면 제 2의 종교개혁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특히 추도,장례예배, 많은 유명한 목사님들이 지옥에 가 있다는 것...)

오늘 말씀처럼 이것이 성령의 역사인지, 주님이 주시는 예언인지 아닌지 분별하여 아니라면 과감히 버려야 할 것이고, 정말 진짜라면 목숨걸고 붙들고 전해야 할 것입니다. 영적인 문제는 영원한 생명이 걸려있는 중차대하고 중차대한 문제이기에 쉽게 단정지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세계 60억인구가 다 아니라고 해도 주님이 주신 것이 확실하다고 결론을 내렸다면 혼자라도 그 길을 가야 되는 것이고, 세계 60억 인구가 다 맞다고 해도 주님이 주신 것이 아니라면 혼자라도 버리고 좁은 길을 걸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본인도 이 간증을 처음 접하고 어찌해야 될지 몰라 한참을 고민했더랬습니다. 인간적인 머리를 굴려보니 지금 누리고 있는 모든 것을 버리지 않고는 이것을 붙잡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누구나 그러하리라 봅니다.

그래서 거의 2년동안 이 간증의 원조교회인 덕정사랑교회를 찾아가고, 천국지옥간증자들을 만나고 하는 가운데 이것이야말로 주님이 마지막때 우리들을 살리려고 주신 귀한 간증임을 확신하게 된 것입니다. 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이요 사랑으로 되어진 일임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모든 것을 버리니 자유를 주시는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바울이 아마도 예수를 붙잡고(영생) 모든 것을 배설물로 버리는 심정이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은 극도의 미혹의 시대라 마귀가 택한 자라도 지옥으로 끌고 가기 위해서 여기 저기 미혹의 덫을 쳐 놓았습니다. 자칫하면 그 미혹의 덫에 걸려 한순간에 지옥에 떨어질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누구라도 “나는 안전하다, 나의 구원은 보장되었다, 나는 100% 진리의 길을 걷고 있다!”라고 자신할 수 없습니다. 늘 좁은길을 걷는 것처럼 조심하고, 근신하고, 자신을 돌아보면서 기도하고, 회개하는 삶을 살지 않으면 아무도 영생의 길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주님과 1:1매일의 교제도 필요하고, 오랫동안 기도와 말씀의 연단을 받고, 영적으로 깨어있고, 영적 비밀을 알고, 성령의 열매가 확실한 종들의 조언을 들을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아무리 깨어있는 종들이라도 사람인지라 한순간 변질 될 수 있겠지요. 그때는 그 말을 들을 필요가 없겠지만,그 종이 지금 예수님을 위해 목숨을 걸고, 날마다 기도와 성령충만, 회개의 삶을 살고 있고, 세상 물질과 명예를 초개같이 버리고, 양들을 진실로 사랑하는 종이라면 주님이 쓰시는 종이라 생각하고 그 말씀에 귀기울이는 겸손함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나무는 열매로 아는 것이지요.

 

지금 하나님이 쓰시는 주의 종이 확실하다고 해서 그를 예수님보다 높이고 자랑하는 것도 극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사단이 그걸 또 노리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 천국지옥간증을 들으면서 수많은 의문점이 생김에도 불구하고 절대 덕정사랑교회에 찾아가거나 사랑교회 목사님께 문의하고 상담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분들과 대화를 해보면 이 복음은 받아들였지만 너무나 많은 미혹에 걸려있음을 보게 됩니다

(종말론,베리칩,신사도,빈야드,은사주의, 다원주의,잘못된 교리, 신학, 지식, 기타 예수 아닌 것....).

마귀는 100% 가짜를 우리 마음에 심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10-20%가짜를 심고, 또 30-40%가짜를 심어서 나중에 전체를 가짜로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옥에 가면 “나는 예수 잘 믿었는데 왜 지옥에 왔냐?”고 부르짖는 영혼들의 무수한 것입니다. 예수 아닌 것을 붙잡고, 예수와 다른 미혹된 것들을 붙잡고 섞었고, 날마다 진정 회개의 삶을 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는 천국지옥간증을 들으면서 영적으로 의문이 나는 것이나 고충이있다면, 자기 자신부터 늘 기도와 말씀가운데 살면서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고, 또 덕정사랑교회 목사님께 문의하고 상담하도록 하십시오. 늘 친절하게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할 수만 있다면 직접 덕정사랑교회 기도회에 참석하여 합심기도하고 철야기도하는가운데 성령의 불을 받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연합해서 기도할 때입니다. 또한 지금은 부르짖는 기도를 통하여 루시퍼를 결박하고 예수의 이름으로 모든 세상 권세와 죄악들을 깨뜨릴 때입니다!

 

대하 20:20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 선지자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