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기적과 은사가 아니라 심령이 새롭게 되어야 천국간다.

예수회개천국지옥 2023. 10. 29. 16:53

■기적과 은사가 아니라 심령이 새롭게 되어야 천국간다.


요3:3~5
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지금 육체의 할례는 무의미하다. 내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고 하는 가문의 자랑도 무의미하다. 심령에 할례를 받아야 하고, 아브라함의 자손답게 회개하는 삶을 살고 진실함과 의로움과 거룩함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세례 받고 교회에서 중직을 맡았다고 할찌라도 마음중심에 예수님을 모시고, 심령이 변화되지 아니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서 아무리 귀신을 쫓고, 천국지옥을 보고, 능력을 행한다 할찌라도 그 마음에 사랑이 없고, 시기와 질투 미움, 세상욕심으로 가득차 있다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오늘 말씀을 보라!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천국을 볼 수 없을뿐더러 천국에 결단코 들어갈 수 없다고 했다. 거듭난다는게 무엇인가? 하늘의 사람으로, 하나님의 백성으로 완전히 심령(속사람)이 변화된다는 것이다. 구습을 좇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새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심령과 삶의 방향을 완전히 세상에서 주님께로 돌이키는 전 인격적인 변화를 얘기하는 것이다.
 

거듭난다는 것은 예수님을 마음중심에 영접하기 이전에는 이 땅의 것을 소망하고, 음란과 탐욕가운데 내 마음대로 살았지만, 이제는 천국을 소망하면서 날마다 회개하면서 예수님의 거룩함과 정결함으로 옷입는 것을 의미한다.

“내가 거듭났다”고 하면서 여전히 이 세상 풍속과 유행, 즐거움을 좋아하고, 자신만을 위해서 살아간다면 어찌 그 사람이 거듭난 자일 수 있겠는가?
 

고전 6:9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 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6:10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천국은 회개와 성령으로 거듭난 자만이 소망하고 볼 수 있다. 세상 욕심과 죄에 찌들어 있는 자는 천국을 보지도 못하고 볼 수도 없다. 거듭난자 만이 세상 것을 분토와 같이 버려버리고 예수를 위해 살 수 있다. 


고후 5:15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 
지금은 세례받을 때 약식으로 물만 살짝 머리에 묻히지만 예수님 당시에는 침례를 받았다. 물속에 완전히 들어갔다가 나왔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세상을 좇아가던 옛사람은 완전히 물속에 수장시켜버리고 새사람으로 살겠다는 의미다. 


엡 4:22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23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롬 14: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그런데 세례받고 여전히 술담배를 끊지 못하고, 이전과 똑같은 삶을 산다면 세례는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다. 육체의 세례가 아니라 심령의 세례를 받아야 하는 것이다. 내가 세례받았다고 구원받았다고 착각해서는 안될 것이다. 


우리가 만일 한번 구원받으면 그 구원을 영원히 잃지 않는다고 하면 왜 바울이 그렇게 의로움과 거룩함, 정결함을 강조했겠는가? 왜 그렇게 예수만 붙잡고 자랑하고 외치라고 했겠는가? 왜 선한 싸움을 싸우라고 했겠는가? 

마음에 예수를 두지 못하게 하고 죄짓게 하고 유혹하고 시험하는 사단과 죄와 세상과 싸워서 이긴 자만이 결국 천국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천국가는 길이 좁은 길이다. 방해가 있고 장애물이 있기에 좁은 길이기 때문이다. 한번 구원받으면 고속도로같이 천국에 들어간다면 왜 그렇게 영적 싸움을 강조했겠는가? 
사단도 왜 승산없는 싸움을 하겠는가? 귀신들이 방해해도 결국 다 천국가는데 왜 믿는 자들을 그렇게 공격하고 방해하겠는가? 결국 지옥으로 끌고 갈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공격하는 것이다. 



마귀의 최종목표가 무엇이던가? 하늘의 상급받지 못하게 하는 것인가? 그 정도가 아니다. 다 지옥으로 데려가서 영원토록 고문주고 형벌주는 것이 귀신들의 목표다. 이것을 안다면 결코 칼빈교리에 빠져서 “나는 구원받았다”고 안심하지는 못할 것이다. 
모든 은사와 능력은 결국 마귀와 싸워서 결국 천국에 오라고 주신 것이고, 영혼을 살리라고 주신 것이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자기자랑 하라고 주신 것도 아니요, 교회성장 시켜라고 주신 것도 아니다. 은사와 능력을 예수를 드러내고 영혼 살리기 위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루시퍼에게 속아 자기자랑하다가 지옥에 떨어지고 마는 것이다. 


우리 중에 은사와 능력을 받았다면 은사와 능력을 통해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깨닫고, 주님께 영광돌리고, 주님을 자랑하고, 나의 죄를 회개하고 천국가는데 목적을 두고 은사와 능력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그럴때 그 은사와 능력을 주신 주님도 기뻐하실 것이고 하늘의 상급도 쌓일 것이고 내 영혼에도 주님이 주시는 기쁨이 넘칠 것이다. 
은사와 능력이 넘친다고 천국가는 것이 아니고 은사와 능력을 통해서 예수를 자랑하고 회개하고 내 심령이 변화되어야만 천국간다는 것을 알게 하옵소서!


- 은사와 능력은 나를 드러내고 자랑하라고 주신 것이 아니라 예수를 드러내고 영혼을 살리라고 주신 것임을 깨달아 알게 하옵소서!

- 결국 외적인 능력보다 내 심령에 할례를 받아 거듭나고 변화되야 천국간다는 것을 알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