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제목: 성경이 가르치는 구원의 길

예수회개천국지옥 2023. 1. 19. 17:40

제목: 성경이 가르치는 구원의 길




[로마서 10:9-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구원을 얻는 방법이 무엇인가?
어떻게 해야 천국에 가는가?
교회 오래 다녔다고 천국가는가?
네 마음이 먼저 예수를 믿으라 그리고, 그 믿음을 입으로 시인하라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마음에 믿지 않고, 입으로만 시인한다.

이렇게 믿으면, 교회 오래 다녀도 천국가지 못한다.

진실한 믿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 마음이 먼저 예수님이 홀로 만물의 주인인 것과 구원자인 것을 시인해야 한다.
만물의 주인은 만물을 창조한 분이다.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셔 죄로 죽은 인간들을 구원하셨다.

창조주가 예수 라는 이름을 가지고, 죄와 사망으로부터 인간들을 구원하셨다.

이것을 믿고 시인할 때, 구원받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개 교인들이 예수님을 아들로만 생각한다.

성경은 예수님을 우주의 주인이라고 하신다.

그러나 인간들이 예수님을 하나의 피조물처럼 인간인 것처럼 생각한다.

그리고 입으로만 주여 주여 하니, 자기가 부르는 주님이 누군지도 모르고 있다가 지옥으로 간다.

예수님은 하나님 자신이시고, 우리를 창조하시고, 우리가 서로 사랑하도록 명령하셨다. 모든 인간은 온전치 못하기 때문에 서로 용서하라고 하셨다.

진정한 회개는 이웃을 사랑하기를 힘쓰는 것이고, 이웃을 용서하는 것이다.

남을 사랑하고 용서하기 위해 힘쓰지 않는 회개는 헛된 회개다.

형식적인 종교 생활하다가 지옥가는 것이다.

말을 앞세우기 전에, 내 마음으로 구원자를 믿으라.

그리고 구원자의 명령에 순종하라.
불순종한 것을 주님께 회개하고, 자기 잘못을 고치기 위해 애를 쓰라.

[로마서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음으로 믿고 주님을 부르는 자는 누구든지 구원을 받는다.

그러나 마음으로 믿지 않고 입으로만 부르는 것은 구원을 얻지 못한다.

너희가 이웃을 용서하지 않으면, 나도 너희를 용서하지 않으리라.

이 말씀을 모르면서 요란하게 입으로만 부르짖는 것은 구원받지 못한다.

[디모데전서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모든 사람들 남녀노소, 인류 전체를 구원하기를 원하신다.

모든 사람들이 에수를 믿고, 진리를 깨닫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렇게 분명하신데, 선택받은 자만 구원을 얻는다고 말하는가?

미리 선택된 자만 구원을 받는다는 것은 성경에 맞지 않는 주장이다.

성경에 어긋나는 인간 신학 버려야 한다.

모든 사람이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하나님이 원하십니다.

성경진리가 무엇인가?
하나님은 한 분이라는 것이다. 성령이 하나님이고, 성령이 인간 육체를 입으신 것이 예수님이시다.

하나님 한 분이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의 육체를 입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이다. 하나님의 육체가 인간의 죄를 모두 짊어지고 죽으신 것이다.

이것이 진리다. 모두가 이 진리를 알기를 주님이 원하신다.

하나님의 나라는 사랑의 나라이다.
모두가 서로 사랑해야 한다. 사랑은 악을 행지 않는 것이다.

사랑은 자기 죄를 시인하고, 회개하고 고치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진리이다.
모두가 하나님을 바로 알고, 모두가 서로 사랑하고, 모두가 자기 죄를 고치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진리이다.

모두가 하나님의 진리를 깨닫고 천국가야 된다.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하나님이 미리 선택하면 아무리 악하게 살아도 천국에 가고,
선택받지 못하면, 아무리 선하게 살아도 지옥에 간다는 논리는 가짜 신학이다.거짓말에 속으면 안 된다.


[요한계시록 20:1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천국에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모두 지옥으로 간다.생명책에 한 번 기록되면,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범죄하고 회개치 않으면, 생명록에서 지워진다.

요한계시록 3 장
5 :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이기는 자는 그의 이름이 생명책에서 지워지지 않는다.죄에게 지는 자는 그 이름이 지워진다.

순종하기를 힘쓰고, 죄를 지을 때마다 회개하는 것이 죄를 이기는 방법이다.

예수를 믿고난 이후에, 죄를 전혀 짓지 않고 천국까지 가는 방법은 없다.

죄를 지어도 회개를 통해 죄를 이기는 것이다.

그저 교회에 다니고, 순종하려고 힘쓰지 않고, 죄짓고도 회개치 않는 자는 죄에 진자요, 생명록에서 이름이 지워진 자이다.

시편 69 장
28 :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하나님의 백성이 악을 행하고 죄를 회개치 않을 때, 그 이름은 생명책에서 지워지는 것이다.

출애굽기 32 장
32 : 그러나 합의하시면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않사오면 원컨대 주의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주옵소서
33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그는 내가 내 책에서 지워버리리라

이스라엘 민족이 문설주에 양의 피를 바르고, 사망에서 건짐을 받았다. 하나님의 크신 능력으로 홍해를 건넜다. 매일 하늘에서 만나와 메추라기가 내려와서 먹는다. 매일 양식을 하나님이 공급하신다. 그들은 하나님의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었다.

그런데 그들이 금 송아지를 만들고 섬겼다. 우상숭배했을 때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 전체를 죽이려고 하신다.

이 때 모세가 나서서 중재하고, 주님께 간청합니다.

주님 차라리 저들을 살려주시고, 나의 이름을 천국의 생명책에서 빼시면 안 되시겠습니까? 모세가 백성들의 죄를 책임지고, 지옥에 가겠으니,
백성들을 한 번 살려달라고 호소하는 것이다.

이 때 주님은 그렇게 할 수 없다. 죄를 지은자가 죄값을 져야 한다는 것이다.

죄를 짓고, 회개치 않으면, 천국에 기록된 이라도 지워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경이 이런데, 어찌하여 생명록에 한 번 기록되면, 결코 지워질 수 없다고 말하는가?

성경을 인간 지식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그런 말하는 것이다.

[요한계시록 16:15] 보라 내가 도적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자기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다.

부끄러운 것은 죄다.

죄를 회개할 때 예수의 피가 죄가 덮어지기지 때문에 죄가 보이지 않는다.
자기 옷을 지켜라. 벌거벗지 말라. 세마포를 입어야 죄의 몸이 가려진다.
세마포는 옳은 행실을 가리킨다.

요한계시록 19 장
8 :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옳은 행실은 창조주를 아는 것이고, 창조주가 인간으로 오셔서 인간 죄를 대신하여 죽으신 것을 아는 것이다.

하나님이 나의 죄를 대신해 죽으신 것을 안다는 것은 나의 죄를 회개하는 것이다.

나의 죄를 회개한다는 의미는 죄를 버리기 위해 애쓰는 것이다.

나같은 죄인을 용서하는 것이다.
이런 행실이 옳은 행실이다.
옳은 행실을 성경은 깨끗한 세마포라고 표현하시는 것이다.

때묻지 않는 세마포는 없다.
모든 행실이 항상 깨끗할 수 없다.
그래서 회개가 필요한 것이다.
회개하는 자만이 천국에 간다.
마음에 한 번도 욕심 품지 않았고, 음란한 생각하지 않았다면, 회개하지 말라.

그의 세마포는 항상 깨끗하여 세탁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이다.

위선자로 살지 말고, 회개하고 천국가야 한다.

[로마서 6:22-23]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죄에게서 해방되고 하나님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얻었으니 이 마지막은 영생이라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죄를 범하면서 죄를 끊으려고 애쓰지 않는 것은 회개하지 않는 행위이고, 그 열매는 사망이다.

죄를 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것은 참된 회개이고, 그 열매는 영생이다.

예수님의 은사는 우리 죄를 사하시는 능력이다.

예수님이 우리 고통을 대신 당하시므로, 우리 죄값에서 우리를 해방시키셨다.

이보다 더 큰 은사는 우주에 존재하지 않는다.

예수님은 병고치는 은사, 오병이어 은사, 귀신 쫓는 은사, 다 가지고 계십니다.

그러나 제일 큰 은사는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키시고, 천국 보내시는 은사다.

예수님의 최고의 값진 은사를 나의 것으로 만드는 방법은 주님의 계명을 따라 서로 사랑하는 것이고, 죄를 버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것이다.

애쓰는 자에게 십자가 보혈이 부어져서, 항상 깨끗한 세마포를 유지하는 것이다.

인간들의 교리나, 율법의 형식적인 행위, 거짓 은사, 거짓 예언, 거짓 표적, 베리칩, 모두 사망길이다.

추도예배, 장례예배, 죽은 자에게 꽃바치는 것, 제사 음식 먹는 것.
버리고 회개하라.

때묻은 세마포 빨아라.
더 늦기 전에 가짜를 버리고, 진짜로 돌아오라.

잠시 사는 자들이 용서받는 길을 버리고, 영원히 용서받지 못할 길로 간다는 것은 너무나 억울하다.

[베드로후서 1:19-21] 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하나님의 확실한 예언이 어두운 가운데 비친다. 인간 교리와 고집이 지옥으로 인도하기 때문에 어두운 것이다.

샛별이 떠오르기 까지 주의하라. 하나님의 말씀이 깨달을 때까지 가짜에 주의해야 된다.

성경 말씀을 사사롭게 풀지 말라. 세상 유익을 따라 이리 풀고, 저리 풀고 하지말라. 자기 욕심에 맞춰 성경 해석하지 말라.

성령 감동으로 성경이 기록되었으니, 성령의 인도로 바르게 해석되는 것이다.

성령이 하나님의 영이고, 성령이 육체를 입고, 예수 이름으로 오셔서 죽으시고 살아나신 것이다.

이 예언이 구약의 말씀이고, 신약 때 그대로 성취된 것이다.하나님이 한 아이로 오신다고 이사야서에 예언하셨고,그 아이가 자라서 십자가에 죽으셨다. 그가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 죄를 예수피로 씻어야 산다.

회개하지 않는 자는 용서받지 못하고 모두 지옥으로 간다.

이 진리가 깨달을 때까지 다른 미혹에 빠지지 않아야 한다.

이 진리 밖에서 성경 해석하는 것은 사사로이 해석하는 것이다.

성령 떠나서, 육신 생각으로 해석하는 것이다.

[요한계시록 1:1-3]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이 말씀을 읽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다.
읽기만 하고, 행동은 반대로 하는데 어떻게 구원받는가?

사랑하기 힘쓰고, 미움을 버리고, 작은 죄라도 깨닫고 회개하는 자가 이 땅에서도 복받고, 천국으로 가는 것이다.

주님오실 때가 심히 가까워졌다.
성경 예언의 말씀을 듣고, 세상 유익얻기 위해 이리 저리 해석하는 것은 자기도 죽고, 남도 죽이는 일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생명의 길을 증거하셨다.

예수님의 증거는 천국과 지옥이 확실히 있는 것이고,순종하고 회개하는 자는 천국가고,불순종하고 회개치 않는 자는 지옥가는 것이다.

다른 소리는 사탄 소리다.

[요한계시록 22: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있다.입술고백만 하는 것은 말씀 지키는 것이 아니다.

말씀을 지키는 것은 남에게 악을 행치 않기 위해 애쓰는 것이고,남의 허물을 용서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다.무수한 이론을 만드는 것은 말씀지키는 것이 아니다.

인간이 만든 모든 이론은 하나님의 간단 명료한 예언의 말씀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이다.

많은 지식 필요없다. 부패한 양심을 회복시켜야 한다.

[요한계시록 22:10-11] 또 내게 말하되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되게 하라

예수님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모든 말씀이 해석되어져야 한다.

구약 때는 예수님에 대해 어렴풋이 아랐다.이제는 예수님의 말씀이 밝히 드러났다.

주님의 선명한 말씀들을 읽고 듣과,깨닫고 실천하라는 것이다.

영의 하나님이 인간 육체를 입고 죽으셨다.

그 피로 인간의 죄를 씻으라.

죄를 회개하는 자는 하나님 자녀로 살고, 천국가고,회개하지 않는 자는 저주받고, 결국 지옥간다.참된 회개란 사랑의 계명을 삶에서 실천하도록 힘쓰는 것이다.

마음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힘쓰야 한다.그래도 인간은 완벽한 선에 이르지 못하다.

그러나 힘쓰고 애쓰는 자의 부족함은 십자가 보혈이 씻고,복주시고, 천국오게 하신다는 것이다.

듣지 않는 자는 그대로 불의 하고, 듣는 자는 즉시 용서받고 의롭게 되는 것이다.

[요한계시록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사랑의 명령을 듣고 행하는 자는 복받고 천국 가지만,인간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고 빼는 자는 저주받고 지옥간다.

자기 생각을 더하면, 성경에 기록된 저주를 줄 것이고,빼면, 천국 명단에서 그 이름을 빼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자기 생각을 자꾸 내세우는가?천국가는 길을 인간 맘대로 해석하지 말라.

[요한복음 14:25-26] 내가 아직 너희와 함께 있어서 이 말을 너희에게 하였거니와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보혜사는 성령이시다, 성령은 하나님의 영이시다. 성령은 하나님 자신이시다.

영의 하나님이 육체를 입고 오신 분이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 자신이시다.

하나님이 육체를 입고 오셔서 말씀하셨던 말씀들을 주님이 다시 영으로 오셔서 하나님 자녀들에게 더욱 분명하게 깨닫도록 하신다는 약속이다.

하나님이 육체로 오셨을 때는 우리 안에 들어오실 수 없다.

그러나 영으로 오시면, 우리 안에 들어오신다.

그것이 너희들에게 더 낫다고 말씀하신 것이다.

[마태복음 11:28-30]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더 잘 살기 위해서 욕심부리고 죄를 짓는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이다.

힘들고, 곤고한 길을 가지 말고, 쉬운 길로 가라는 것이다.


중국의 한 관료가 뇌물받고 사형당했다.
집에 감춘 현금이 3톤이다. 그 돈 모으고 감추는데 얼마나 고달팠는가?

결국 발각되었고 빼앗기고 사형당했다. 그에게 무엇이 유익인가?

불의의 삶은 모두 이렇다. 고난의 삶을 살고 지옥가는 것이다.

형통한 길이 있다.

온유와 겸손을 가지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살라.

그러면, 평안의 삶을 살면서, 이 땅의 복도 받고, 천국도 들어 간다는 것이다.

주님의 말씀 대로 사는 것이 고달픈 일생을 쉰다는 것이다.인간 욕심으로 이루려 하는 것은 너무나 힘들지만,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면,평강가운데 살면서도, 하나님의 능력으로 더 큰 성과를 거둔다는 것이다.

예수님의 말씀의 멍에는 더 쉽고, 더 큰 결과를 가져온다.

멍에는 억압하는 도구가 아니고, 짐을 쉽게 끌기 위한 도구이다.

구원이 없는 인간 교리로 성경해석하지 말라.

영적 소경이 되지 말라.

이론을 많이 내세우는 것은 믿음 아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 믿음이다.죄를 깨닫고 죄에서 돌이키는 것이 믿음이다.불순종하는 자들이 헌금 많이 하면 복 많이 받는다고 하는 것은
거짓이다.

먼저 순종을 배운 후에 헌금하라.

[베드로후서 3:16] 또 그 모든 편지에도 이런 일에 관하여 말하였으되 그 중에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으니 무식한 자들과 굳세지 못한 자들이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르느니라

성경에 해석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다는 것이다. 억지로 풀지 말라.

하나님의 기본적인 뜻을 알면, 바른 해석이 가능하다.

모든 말씀은 한 분의 하나님과 하나님의 사랑과 회개를 가르치신다.

회개하는 자는 천국, 회개하지 않는 자는 지옥간다.

이 틀 안에서 해석하면, 모든 성경은 바르게 해석 된다.

모든 이단들은 하나님의 기본 뜻을 떠났다.나기 전에 구원이 결정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기본 뜻을 어기는 것이다.

칼빈 교리는 순종하는 것을 방해 한다.
미리 결정된 운명 따라 구원받기 때문에, 순종할 필요성이 없는 것이다.그들은 불순종하고 회개하지 않기 때문에 지옥간다.

사탄의 올무에 걸린 것이다.
각종 은사 예언에 빠진자들, 거짓 능력만 행하고, 순종하고 회개하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자기 죄를 짊어지고 지옥간다.

하나님의 기본 뜻을 어기기 때문에, 지옥간다.베리칩 외치는 자들은 베리칩만 안 받으면, 천국가기 때문에,죄를 버리지 않고, 회개하지 않는다.

이들도 죄를 용서받을 기회를 놓치고, 지옥간다.하나님은 모든 죄인들을 용서할 준비를 갖추셨다.

그러나 인간들이 엉뚱한데 신경쓰고, 용서받는 길을 놓치고, 지옥으로 간다.

모두가 죄인이다. 회개하고 천국가야 한다.다른 길 찾지 말라.
사랑의 명령을 어긴 것을 회개하면 된다.회개는 지식이 아니고, 삶의 실천이다.하나님은 우리의 부족한 것 아신다.

그러나 힘쓰라. 주님이 널리 용서하시고, 복주시고, 천국오게 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