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교회 설교,칼럼/사랑교회(짧은글 설교)

유월절어린양,회개,죄씻음,세례에 대하여!

예수회개천국지옥 2023. 12. 12. 16:09

유월절어린양,회개,죄씻음,세례에 대하여!


여호와 하나님이 누구냐? 이걸 설명을 잘해야 해요. 하나님을 한 분이라고 할 때. 왜 한 분인지를.

여호와가 예수다!

그러면 예수가 왜 되냐 이거에요. 하나님은 피가 없잖아요(요4:24). 그래서 피 흘리러 이 땅에 오셨어요(요일5:6).

어떻게? 어린양처럼.
그러니까 요한복음에 나오잖아요.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요1:29). 왜 어린양이 됐냐는거죠. 피에요.

그래서 모든 죄를 피 흘림으로 깨끗함 받아요(요일1:7)..

그래서 구약에는 어린양의 피가 필요한 거죠. 그게 속죄양이에요.

유월절 어린양. 피가 묻어 있으면 넘어간 게 유월입니다(출12:13,27). 죽음의 사자가 사탄이에요. 천사들. 천사들이 그 피만 보게 되면 하나님의 약속의 피잖아요(마26:28). 하나님 명령의 피.


그래서 피만 보면 넘어가지만, 아니면 옆집 있는 장자는 다 죽었습니다.


그래서 넘어가서 피가 없으면 죽고(출12:30), 넘어가서 피가 있으면 살아요. 지금은 누구에 피에요? 예수의 피에요.


예수의 피는 회개한 자에게 예수님의 피가 나에게 묻어 있으면 사망은 나한테 떠나가는 겁니다. 그래서 예수 안에 들어오면 구속이라 그랬죠. 구속!


구속과 구원은 분명히 다른 것입니다. 구속은 죄인들이 죄를 지면 가둬놔요. 그런데 우리를 가둬 놓는 게 아니라 말씀으로 가둬 논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 안에 갇혀 있어요.

그러면서 우리는 구속되고 주님께 보호받는데. 보호를 받으면서 그 안에서 죄를 짓게 되면 어떻게 돼요? 회개를 통해서 구원의 길이 열려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한 분 하나님 알고 순종하고 회개하는 사람들은 거의 지옥 가기는 쉽지 않아요.

거의 못갑니다. 왜냐면 징계를 통해서 회개하잖아요. 회개할 때 예수의 피로 깨끗함 받고 천국 가는 겁니다.

그래서 주님이 뭐라고 하셨어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너희는 깨끗해졌느니라(요15:3).
이게 뭘까요? 예수님 말씀에 순종하니 깨끗해진 거예요.

그리고 죄를 진자는 어떻게 해야 돼요? 회개를 통해서 그 예수의 피로 내가 씻음 받고 깨끗해지는 겁니다. 죄 사함 받았다는 것이 죄를 씻음 받았다는 뜻이잖아요.

세례는 물속에서 안수받고 나오면 깨끗하다고 하지만, 그런 세례는 성령 받은 사람은 필요 없는 겁니다. 꼭 세례받아야 천국 간다고. 이런 말도 안 되는 짓하고. 목사들이...죽어갈 때 세례하고 구원받았다고 말합니다. 아닙니다. 마음으로 믿어야 됩니다(롬10:9,10). 세례는 의식이죠.


예수님이 세례를 받았던 것은 인류의 죄를 짊어지기 위해서 세례요한을 제사장으로 본다면 제사장이 모든 인류의 죄를 예수님한테 넘기고 안수한 거에요(마3:13~16). 안수는 죄가 넘어가는 거죠. 그런 사건이니까.

여러분이 이런 것들을 알고 그래야 어떤 목사가 와서 얘기할 때도 이건 아니라고 얘기할 수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