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누가복음 21:19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i

예수회개천국지옥 2022. 12. 21. 17:40

★인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받을 수 없다( 1:4)

 

야고보서 1:4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누가복음 21:19

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i

 

야고보서 5:11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

 

누가복음 8:15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잠언 14:29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크게 명철하여도 마음이 조급한 자는 어리석음을 나타내느니라

-------------------------------------

조급한자, 인내하지 못하는 자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화초도 나무도 한군데 오래 심겨져야 열매를 맺지 자꾸 조급하게 옮겨 심어보라. 얼마 안가서 죽고 말 것이다. 한 곳에 뿌리를 내려야 열매를 따게 되는 것이다.

 

야고보서에서도 쉽게 분노하고 화내는 자는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한다고 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고 하면 반드시 사단이 주위 사람을 통해서 마음을 요동치게 만든다. 이때 인내하고 참아야 하는데 화를 터뜨려 버리면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고 마는 것이다. 혈기많은자, 조급한자,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는 자, 자존심이 강한 자가 어떻게 주의 뜻을 이루겠는가? 혈기방만한 모세가 가장 온유한자로 변화되기까지 40년 광야연단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라.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시고 축복주시고자 할 때 결코 조급하거나 서두르시지 않는다. 수많은 풀무불과 같은 연단과 고난을 통해서 우리를 다듬으신 다음에 사용하시고 축복하신다. 야곱,모세,요셉,다윗같은 인물도 주님앞에 쓰임받기까지 얼마나 많은 연단과 고난을 받았던가! 욥은 말할 것도 없고. 고난없이 쓰임받고 천국간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다.

 

뭔가 금방 금방 될 것 같이 조급하고 서두르는 것은 다 마귀의 생각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휴거를 기다리고 칼빈교리를 믿는 자들을 보라. 금방 무슨 일이 일어날 것처럼 사람들을 미혹하고, 쉽게 쉽게 천국들어갈 것 같지만 다 사단이 역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렇게 뭔가 금방된다면 왜 힘써 싸우라고 인내하라고 하셨겠는가?

 

그러므로 기도하고 계획하고 생각하는 것이 조금 더딜찌라도 포기하지 말고 인내로 준비하면서 주님의 때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한발자국 한발자국 걷다보면 목적지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뭐든지 준비가 되고 갖춰져야 될 것 아닌가? 빈손인데 그냥 열심만 있으면 되겠는가? 열처녀가 기름을 준비할때도 하루 아침에 됐다면 왜 미련한 처녀가 나눠달라고 했을 때 슬기로운 처녀가 거절했겠는가? 그렇게 영적인 기름은 쉽게 준비되는 것이 아니다. 이 믿음의 기름은 오랜 세월 인내로 준비하지 않으면 준비할 수 없는 것임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죽음앞 회개가 그렇다. 생전에 기도로 쌓아놓아야 허둥대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내가 좀 가졌다고 해서 방만하지 말 것이며, 내가 좀 부족하다고 해도 좌절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천국이니 천국에 들어가야 다 이루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앞에 서는 그날까지 끝까지 인내로 깨어서 기도하면서 어찌하든지 죽음앞에 회개하고 천국가도록 날마다 내 영혼을 주님앞에 의탁해야 할 것이다.

 

 

오직 주님께 영광!

http://ymm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