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천국가는 믿음은 무엇인가?

예수회개천국지옥 2023. 10. 13. 17:16

천국은 오직 믿음으로 갑니다.

그러나 천국에 가는 믿음은 어떤 것일까요?

일생동안 교회 다녔지만 지옥가는 교인들이 너무나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는 그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 백성은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의 하신 일과,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계획을 바르게 깨닫고 믿어야 합니다.

성경 말씀을 그대로 믿어야 한다, 기록된 말씀을 그대로 실천해야 한다.

그것이 천국가는 믿음이다.

인간 생각이나 교리를 성경 말씀에 섞지 않아야 된다.

성경 말씀에 인간 사상을 더하거나 뺄 때 지옥가는 것이다,

가짜는 하나님의 마음을 너무나 아프게 만든다.

거짓 선지자는 불신자보다 하나님을 더 괴롭게 한다.

그래서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주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 가리라.하신 것입니다.

어떻게 믿어야 천국에 들어가는지를 오늘 말씀을 통해 배울 것입니다.



골로새서 1장 16-17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능력을 깨달아야 한다.

하늘과 땅과 온 우주에 있는 모든 것들이 오직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되었고, 하나님에 의해서 다스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나라와 왕들이 있지만 그 모든 권세가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는 것이다. 어떤 독재자도 주님 허락없이는 설 수가 없습니다.

인류 역사에 최고의 권력을 누렸던 자는 느부갓네살 왕이었다, 주님의 명령이 떨어지자, 그의 몸과 마음이 단 번에 짐승처럼 변해, 들판에서 풀을 뜯어먹는 자로 되었다. .

하나님 없이는 아무것도 존재할 수 없다, 먼저 이것을 깨달아야 한다.

인간들을 창조하시고, 인간들이 지켜야 할 사랑의 질서를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자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계속 살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하나님의 사랑의 질서를 깨뜨리는 자는 사실상 하나님을 믿는 자가 아니다.

이런 자들을 훈련시켜서, 하나님을 믿도록 만드십니다.

말씀을 듣지 않는 자에게 징계가 오고, 계속 듣지 않을 때는 멸망이 오는 것이다.


주님의 뜻은 특정인들만 구원받는 것이 아니고, 온 인류가 회개하고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지옥가기 위해서 만들어진 자는 하나도 없다, 모두가 천국에 가도록 하나님이 창조하셨습니다.

나는 한 사람도 멸망받는 것을 원치 않는다, 성경에 기록하셨습니다..



시편 107:10-11

사람이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 앉으며 곤고와 쇠사슬에 매임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며 지존자의 뜻을 멸시함이라.

행복과 평안 속에 살도록 만들어진 인간들이 어째서 흑암의 고통과 사망 속에서 허덕이고 있는 것인가?

그 이유는 창조주를 멸시하고 창조주의 뜻을 거역하기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오늘날 우리 삶에 각종 고난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인 것이다.

한 고비를 넘겼다 싶으면 다른 고난이 또 찾아온다.

주님을 믿지 않고 거역하는 자는 세상 것에 매여 사는 자이다.

세상 것을 우선시하는 자는 지옥으로 끌려가는 중에 있다.

환난과 고난이 다가 올 때 그 이유를 빨리 깨닫고, 주님께 돌아와서 회개와 순종의 삶을 사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고, 그 마지막은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시편 119:67-68

고난당하기 전에는 내가 그릇 행하였더니 이제는 주의 말씀을 지키나이다. 주는 선하사 선을 행하시오니 주의 율례로 나를 가르치소서.

고난당하기 전에는 실감하지 못했다, 교회 다니면서도 육신이 원하는 대로 사는 것이다.

그러나 심한 고난을 통과하면서 영적인 세계를 체험한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깨닫고, 천국과 지옥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고 삶이 변화되는 것이다.

믿는다고 하면서도 세상의 돈과 권력과 명예를 더 우선시 하였다.

극한 고난 속에서 하나님이 모든 것을 다스린다는 것을 깨달은 후부터 주님의 말씀에 진심으로 순종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많이 갖고 높아지는 것이 아무것도 아닌 것을 깨달을 때, 주님께 순종 한다. 모든 삶을 천국가기 위해 초점을 맞춘다.

다윗이 심한 고난을 겪으면서 하나님을 체함하고 이렇게 고백했다.

주여, 제가 이젠 주님의 말씀을 지키겠습니다. 주님은 항상 선을 행하시오니 저에게 선한 율례를 가르쳐 주옵소서!



시 119:71

고난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인하여 내가 주의 율례를 배우게 되었나이다.

고난당할 때 너무나 괴롭다. 왜 나만 이래야 되는가? 불평이 절로 나온다.

그러나 고난 속에서 주님을 만나고 나면, 그 고난이 자신에게 너무나 유익했다는 것입니다.

지옥으로 가던 자신을 천국 길로 돌려놓은 것을 깨닫는 것이다.

고난을 통해서, 자신을 죽음에서 건질 때, 그의 신앙생활이 성공하는 것이다.

고난이 올 때 원망하고 쓰러진다면, 천국 길에서 탈락 된다.

세상에서 성공하고 유명해져도 자신의 죄를 회개하지 못하는 자들은 죽는 순간에 지옥에 떨어진다. 그래서 이 나라의 대**들과 큰 *회의 유*한 목사님들이 지옥에 떨어진 것이다.



시편 66:10-12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시되 우리를 단련하시기를 은을 단련함 같이 하셨으며 우리를 끌어 그물에 들게 하시며 어려운 짐을 우리 허리에 두셨으며 사람들로 우리 머리 위로 타고 가게 하셨나이다. 우리가 불과 물을 통행하였더니 주께서 우리를 끌어 내사 풍부한 곳에 들이셨나이다.

은을 단련함같이 우리를 단련하십니다. 용광로에 은을 집어넣고 강한 불을 땐다, 은이 녹아서 물처럼 되고, 불순물이 위로 떠올라 건져내는 것이다.

이것을 반복하면 은이 거울처럼 맑아진다, 그러면 재련이 끝난다.

완악하고 고집센 마음을 고치기 위해서 불같은 시련이온다,

몸은 병들고, 재산은 사기꾼에게 빼앗기고 자식들은 말 안듣는다.

자기 뜻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다.

사탄 그물에 걸려서 꼼짝달삭 못한다, 어려운 문제들이 짓누르고, 사람들이 머리 위로 타고 지나간다. 이는 사람들에게 짓밟히는 것이다, 심한 멸시와 천대를 받는 것이다.

그 때 천부여 의지 없어서 손들고 옵니다. 하면서 간절히 회개하게 된다.

주님이 변화된 모습을 보시고 그를 풍부한 곳에 이르게 하십니다.

풍부한 곳은 세상에서도 형통케 되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다.

물과 불을 통과하면서, 교만하고 이기적인 마음이 낮아지고, 남의 아픔과 어려움을 생각하는 자로 변하는 것이다.



전도서 12:13-14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세상 만사를 살피고 인간들의 결말을 보니 한 가지 결론이 나옵니다.

그것이 뭐냐? 모든 인간은 하나님이 정하신 명령에 복종하는 것입니다.

창조된 목적에 부합하는 자들만 살고, 천국에 간다는 결론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입니다..

명령을 듣지 않고 죄 가운데 살기 때문에 저주 가운데 살다가 지옥에 떨어지는 것이다.

저주에서 벗어나고, 천국으로 가는 유일한 방법은 창조주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 밖에 없다는 것이다. 모든 생애를 통해 이것이 증명되고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