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교회 설교,칼럼/사랑교회(짧은글 설교)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한 분이실 것이요 그의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라(스가랴 14장 9절10절)

예수회개천국지옥 2024. 11. 20. 14:48

스가랴 14장 9절 10절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한 분이실 것이요 그의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라 온 땅이 아라바 같이 되되 게바에서 예루살렘 남쪽 림몬까지 이를 것이며 예루살렘이 높이 들려 그 본처에 있으리니 베냐민 문에서부터 첫 문 자리와 성 모퉁이 문까지 또 하나넬 망대에서부터 왕의 포도주 짜는 곳까지라


여호와께서 무슨 왕이래요? 천하의 왕이 된다는 거예요 이건 주님이 예언하신 거예요. 스가랴서에 기록하시고 예수가 직접 오셔서 천하에 왕이 된 겁니다. 왜? 십자가에서 죄를 이기시고 생명의 왕으로 일어나신 겁니다.

여호와께서 이 땅에 말씀하시고. 여호와는 구약에 창세기부터 말라기까지 선지자를 통해서 내가 이렇게 갈 것이다. 이렇게 할 것이다. 그렇게 기록해 놓으신 게 성경이에요.


그래서 성경은 내게 대하여 기록됐다는 것은(요5:39) 구약 성경을 말하는 겁니다. 그리고 말라기 3장 1절에 있는 말씀처럼 내 앞서 내 사자를 보내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어요. 그러면 내 앞서 내 사자는 누구냐는 것입니다. 세례요한이잖아요. 육 개월 먼저 오셨잖아요(눅1:36). 친척관계에요. 세례요한. 엘리사벳 보세요. 아이를 가졌어요. 마리아도 이미 아이를 가졌어요. 아이를 가진 마리아가 친척 엘리사벳에게 가니까 뱃속에서 세례요한이 막 뛰기 시작해요(눅1:39~44).


왜 뛸까요? 기뻐서 뛰는 거죠. 성령으로 충만해져요. 배 속에 있는 예수가 성령 하나님입니다.


그래서 세례요한을 먼저 보내서 세례요한이 뭘 외쳤어요? 내 뒤에 오시는 이를 믿으라(행19:4) 그리고 회개하라 요단강에 나오라 세례를 받으라(마3:6). 그리고 내 뒤에 오신 이를 믿으라 내 뒤에 오신 분은 너무나 엄청난 분이 오신다. 나는 그의 신발 끈도 받들 힘이 없는 자다(막1:7). 너무나 엄청난 분이라고. 그러면서 세례요한이 바로 예수를 증거했습니다.


말라기서에 먼저 내 앞서 내 사자를 보내리라 세례요한이 가서 내 길을 예비하리라. 예비가 뭘까요? 주님이 오신다고 주님을 믿으라고 길을 만드는 겁니다. 예수 믿으면 바로 예수님의 제자가 되고 천국 갈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입니다. 전부 기록해 놓고 이루시러 오셨어요. 그래서 마태복음에 인자는 기록된 대로 자기에 가거니와 인자를 파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차라리 나지 않았다면 제게 좋을 뻔하였도다(마26:24). 이게 누굴 까요? 가룟 유다예요!


가룟 유다 예수님이 지명해서 불렀어요. 선택돼서 지명됐다고? 여러분, 속지 말아요. 내가 오늘날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사43:1) 야곱을 말하는 거죠. 이스라엘 백성들. 나라를 세웠으니까. 야곱은 장차 이스라엘로 바꿔서(창32:28), 나라가 세워진 거예요.
그런데 지금 그걸 똑같이 쓴다는 거죠. 아니요!

여호와께서 육체를 입고 예수 이름으로 오셨는데(사9:6,마1:21) 그 예수를 믿는 자만 구원받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행16:31).

여호와 이름은 아니에요! 여호와는 구약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구원받을 이름이고 신약에는 예수 이름을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롬10:13).


예수 이름을 믿게 되면 다 그 영을 받았고(갈4:6) 그러면서 주님의 자녀로 태어나고(요1:12) 죽게 되면 생명의 부활을 입고(요5:29), 천국 가서 영원히 안식한다는 것입니다(히4:10). 안식은 무슨 뜻이죠? 쉬신다는 뜻이에요.


아무것도 안 한다는 겁니다. 그냥 먹고 살면 돼요. 썩는 게 이만큼도 없어요. 왜? 생명의 나라에요! 이런 나라를 우리로 인도하시려고 여호와께서 육체를 입고(사9:6,7), 예수 이름으로 오셔서 아들의 이름을 주셨는데(마1:21). 왜 이렇게 안 믿냐 이거죠.


교리에 다 빠져서 흥청망청하고 그런 돈이 있으면 먹고 마시고 즐기고 이런 돈 있으면 가난한 자 찾아보고 복음을 전해야죠. 그래서 주님께서 누구에게 복음을 전파했어요? 가난한 자에게 이 복음이 전파된다고 했어요(눅4:18,19). 복음 전파하려면. 우리가 잘 살아야 하는 이유가 뭐냐면 복음 전파하기 위해서 잘 살아야지. 그런데 다 내 새끼 내 것. 그러다 다 멸망당해요. 내 것이 있나요? 내 것 하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