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갈라디아서 5:6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가 효력이 없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 뿐이니라

예수회개천국지옥 2024. 12. 14. 14:54

갈라디아서 5:6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가 효력이 없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 뿐이니라



구약의 할례는 신약의 세례에 해당 한다,세례 받았는가, 안 받았는가, 이런 것은 중요하지 않다, 구원의 조건 아니다.


교회 몇 년 다녔는지 중요하지 않다, 교회 직분도 중요하지 않다.
확실한 믿음이 있어야 구원받는다.
그 믿음은 남을 사랑하는 믿음이다. 하나님 외에 다른 우상을 섬기지 않는 것이다.



남을 사랑하는 것은 먼저 남의 죄와 허물을 용서해 주는 것이다.
남에게 악을 행치 않고, 선을 행하는 것이다.


율법만 달달 외우는 것은 믿음이 아니다. 용서받지 못할 믿음이다.
남의 가슴을 도려내는 독한 말하지 말라.


이기주의로 살고, 베풀 줄 모르는자 믿음이 없는 것이다.

이런 자는 사랑으로 역사하는 참된 믿음을 갖지 않았다.은사 능력 행하고, 청산유수로 말할지라도, 성경구절 잘 인용할지라도,남을 용서하지 않는자, 사랑이 없는 자는 구원받을 믿음이 없는 자이다.


사랑이 없는 믿음은 가짜 믿음으로 여기십니다.하나님 나라는 사랑이 가득한 나라입니다.


죄악 된 세상에서, 사랑하기를 훈련해야 된다.남을 용서하는 훈련해야 된다.연습하기 싫어하는 자는 천국 백성 될 자격이 없다.


고린도전서 13:2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찌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기도하면 산이 옮겨진다. 얼마나 엄청난 믿음인가?성경 모든 말씀을 꿰뚫고 있다. 성경지식 풍부하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천국가는 믿음이 아니다.내일의 일을 척척 알아맞춰도 천국가는 믿음 아니다.


천국가는 믿음은 남을 용서하고 사랑을 베푸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