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어린아이같이 순수하게 천국을 믿고 받아들여야 천국간다!(막 10:15)

예수회개천국지옥 2025. 1. 12. 16:53

★어린아이같이 순수하게 천국을 믿고 받아들여야 천국간다!(막 10:15)


마가복음 10:15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

어린아이는 엄마가 얘기하면 흑을 백이라고 해도 믿는다. 엄마를 전적으로 신뢰하기 때문이다. 어린아이에게는 엄마가 전부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우리 아버지 예수님께서 천국과 지옥이 있다고 말씀하셨으면 그대로 순수하게 믿고 신뢰하고 따르면 된다. 이런 순수한 신앙을 가진 자가 천국에 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주님이 백을 백이라고 해도 흑으로 믿는 시대가 되어 버렸으니 어찌할꼬!



요한복음 14: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신약에서만도 천국이라는 단어가 37번 나온다. 그 외 하나님 나라, 영생, 이런 천국을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말까지 합치면 아마 백 개가 넘을 것이다. 이렇게 말씀을 통해 주님께서 천국이 있다고 하셨으면 주님의 그 말씀을 믿고 신뢰하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사단은 이렇게 명명백백하게 주님이 천국과 지옥을 얘기하셨는데도 그것을 실제장소로 생각하지 못하게 혼미한 영을 집어 넣어 다 지옥으로 끌고 가고 있는 것이다.



마가복음 9:48 거기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생각해 보라. 예수믿는 목적, 우리 인생이 사는 최종적인 목적이 우리 영혼이 천국가는 것인데 그곳을 믿지 못하고 듣지 못하고 사모하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못하는데 어찌 천국갈 수 있겠으며 예수를 제대로 믿을 수 있겠는가? 이 천국과 지옥의 확신이 없으면 예수는 믿으나 믿는 목적이 완전 다르게 변해 버리는 것이다.



우리 신앙의 출발점은 천국과 지옥이 분명히 있다는 것을 믿는데서 출발한다. 그리고 그것을 알게 되면 천국가는 길이 바로 예수믿고 회개하는 길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믿는 것이고, 지옥을 피하는 길도 예수믿고 회개하는 길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믿는 것이다.



오늘 말씀을 알기 쉽게 설명해 보면 “천국을 어린아이같이 순수하게 받아들이고 믿지 않는 자는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뜻이다. 천국지옥소리를 들어보라. 얼마나 자주 천국지옥을 믿지 못하면 지옥갈 수 밖에 없다!고 외치고 있는가? 그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천국지옥을 실제 장소로 믿지 않고 또 없다고 생각하거나 희미하게 생각하는 자는 회개의 삶을 살 수 없고, 예수믿는 목적이 이땅이 되고, 예수님을 사모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가 천국가서 주님과 영원히 살게 되는데 천국이 믿어지지 않고 없다고 생각하는데 어찌 주님을 만날 수 있겠는가?



천국은 가만히 있으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침노하는 자가 들어간다고 했다. 들어가기를 힘쓰고 애쓰고 사모하고 기다리고 그 길을 열심히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자가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고 했다. 자꾸 천국소리를 듣고 서로 얘기하고 나눌 때 천국이 뚜렷하게 보이는 것이다. 다른 길이 없다. 인간의 망각의 존재인지라 듣지 않으면 알 수 없고 믿을 수 없고 사모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어찌하든지 말씀을 통해 천국을 접하고, 주의 종들은 성도들에게 자꾸 천국과 지옥에 대해서 얘기해 주어야 하는 것이다. 그래야 예수를 더욱더 확실히 부여잡고 죄를 끊을 수 있는 것이다.



"이 복스러운 말씀 또 들려주시오

평생에 듣던 말씀 평생에 듣던 말씀

주 예수 크신 사랑 또 들려주시오"



오직 주님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