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꿈,환상,계시버리고 예수만 붙잡아라.

예수회개천국지옥 2022. 6. 16. 15:12

◈머리되는 예수님만 붙잡아라!

 

(신13:2-3)

 

신 13:2 네게 말하기를 네가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좇아 섬기자 하며 이적과 기사가 그 말대로 이룰지라도

신 13:3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사 8: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골 2:18 누구든지 일부러 겸손함과 천사 숭배함을 인하여 너희 상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저가 그 본 것을 의지하여 그 육체의 마음을 좇아 헛되이 과장하고

19 머리를 붙들지 아니하는지라 온 몸이 머리로 말미암아 마디와 힘줄로 공급함을 얻고 연합하여 하나님이 자라게 하심으로 자라느니라

-----------------------------------

​지금은 미혹의 시대이다. 마귀는 100%가짜를 주지 아니한다. 진짜가운데 가짜를 섞어서 서서히 미혹시키고 변질시킨다.

미혹과 변질이 무엇인가? 예수를 붙들지 않고 다른 것을 의지하고 붙들게 만드는 것이다.

우리 신앙생활의 절대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마귀는 말씀을 떠나서 다른 것을 붙잡게 만들어 우리를 혼미하게 하고 미혹시킨다. 성경의 핵심은 오직예수!다. 거기에 마귀는 다른 것을 섞어서 점차로 예수를 마음중심에 두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신명기13장에서는 꿈꾸는 자나 선지자의 그 말을 이룰지라도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고 붙들게 하지 아니하면 따라가지 말라고 했다. 꿈,환상,계시는 처음에는 사람을 혹하게 만드나 나중에는 그 꿈을 꾼자나 그 꿈을 해석하는 자를 자꾸 찾아가게 만들기 때문에 위험한 것이다.

 

종종 기도원이나 교회에서 중직자들 중에(권사님이나 목사님) 예언하고 꿈을 꾸거나 해석해 주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그들이 꾸는 꿈이나 환상이나 예언은 진심으로 회개하고 성령충만한 상태에서 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가짜가 태반이다. 죄가 있는 곳에 마귀가 치고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 자꾸 묻다보면 예수님만을 의지하고 섬기게 하기 보다 그 사람을 의지하게 하고 영적혼돈으로 끌고간다. 또한 꿈이나 예언이라는 것이 대부분 미래의 일들에 대한 것, 아직 닥치지 않는 것에 대한 것이라 맘대로 해석할 수 있다. 오늘 내일 당장 일어나는 일이라면 함부로 말을 못할텐데 먼 미래의 일이라 코에 걸면 코거리 귀에 걸면 귀거리다.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말씀에 의지해서 오늘을 믿음으로 사는 것이다. 그리고 먼미래의 일은 주님께 맡기고 날마다 기도하고 성령충만하면 어떠한 것도 담대하게 맞이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꿈과 환상과 계시를 남발하지 않으신다. 그것도 구원에 관계된 것을 말씀하시지 미주알 고주알 말씀하시는 분이 아니시다. 그런건 거의 다 마귀의 장난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수시로 상대방의 마음을 꿰뚫고 미래를 예언하고 꿈을 꾸는 것은 귀신이 주는 것이라 보면 된다.

 

골로새서의 핵심이 무엇인가?(이것은 성경의 핵심이다) 세상의 초등학문이나 천사나 꿈이나 다른 것 의지하지 말고 오직 머리되신 예수만 붙잡으라는 것이다. 예수께로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다 미혹이고 가짜라는 것이다.

예수님을 붙들지 못하게 하는 것은 다 성령의 검으로 다 잘라버려야 할 것이다. 그에서 지나친 것은 다 미혹이다.

 

꿈과 환상과 계시를 좇을 시간에 기도와 말씀에 전무하라. 그리고 예수를 발견하고 예수를 붙잡으라. 그 예수가 우리에게 생명과 구원과 천국을 주기 때문이다. 예수안에 있으면 먼 미래의 일을 몰라도 된다. 오늘 예수붙잡고 회개하면 환란이나 죽음이나 적신이나 능히 감당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오직예수! www.ymm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