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지옥에 떨어진 형식적인 크리스천이 될까 두려워하라.

예수회개천국지옥 2024. 3. 2. 15:29

★지옥에 떨어진 형식적인 크리스천이 될까 두려워하라.



요한복음 3: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

입으로만 시인해서는 천국에 갈 수 없다. 마음으로 믿고 순종해야 천국갈 수 있다. 자원하는 믿음으로만이 천국갈 수 있다. 형식적인 종교인은 천국갈 수 없다. 천국 쉽게 쉽게 간다고 가르치는 목자들은 삯군목자다.



성경도, 천국지옥소리를 들어보라. 어디에 입으로만 시인하면, 지적으로 동의만 하면 천국간다고 나왔있는지를?



오늘 말씀에도 사람이 거듭나지 않으면 천국을 볼 수도 없고 들어갈 수도 없다고 하셨다. 거듭난다는 것은 무엇인가? 세상의 구습과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변하여 새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100%순종하는 자는 아무도 없지만 죄를 슬퍼하고 변화되려는 몸부림과 함께 일신우일신하는 모습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성령의 사람은 죄를 지으면 찔려서 즉각적으로 회개하게 된다. 이것이 다른 것이다. 죄를 숨쉬듯 지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의인이라고 생각한다든지 죄를 지었음에도 별로 찔리지 않는다면 어찌 그 사람속에 성령님이 계시고 거듭난 천국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아주 작은 가시만 손밑에 박혀도 얼마나 신경이 쓰이고 아픈가? 마찬가지로 이런 죄에 대한 민감함이 없이는 회개하고 천국갈 수 없는 것이다.



주님은 우리에게 축복주시기위해 안달이 나셨다. 어떤자에게 그 축복을 쏟아부어주시겠는가? 사랑하고 연합하고 화목하고 순종하는 자에게다. 분쟁하고 대적하고 혈기부리고 고집세고 완고한 자에게는 귀신이 투입되고 저주가 끊이지 않는 것이다. 귀신은 죄요 죄는 사망이요 사망은 저주이기 때문이다.



봉사하고 헌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주의 말씀을 청종하고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것이다. 그리할 때 모든 봉사와 헌금은 금생과 내생의 축복으로 주어질 것이다. 무조건 축복받기 위해 드리는 헌금, 순종, 순종하지 않고 변화되지 않는 심령으로 드리는 헌금과 순종은 아무 효험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것과 섬기는 것은 의무적으로 형식적으로 종교적으로 겉모습으로만 해서는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심령에 사랑과 순종과 겸손의 옷을 입고 해야만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을 온전히 하신 분은 예수님밖에 없다. 우리는 부지중에도 많은 불순종의 죄를 짓는다. 그래서 주님께서 피흘리심으로 회개의 길을 마련해 놓으신 것이다. 내 힘으로 안되니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하고 한걸음씩 순종의 자리로 나아가는 것이다.



마지막때 왼편의 염소와 같이 자신의 한일을 내세우는 율법적인 자는 바깥 어두운데 내어쫓기고 말 것이다. 모든 것이 주님께로부터 왔고, 모든 것이 주님것이라고 인정하고 그것을 영혼을 위해 드리는 자만이 천국의 황금길을 밟는 주인공이 될 것이다.



이젠 교만과 고집과 혈기와 우상숭배의 옷을 벗어 버리고 변화된 입술과 심령과 행위의 옷을 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