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회(설교)

매일 기도,회개하지 않고 사는 것이 기적이다!(히 3:13)

예수회개천국지옥 2022. 7. 23. 21:27

매일 기도,회개하지 않고 사는 것이 기적이다!(히 3:13)

 

 

히 3:13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

 

 

잠 27:1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눅 12:20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엡 4:26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성경은 ‘오늘, 매일’을 강조합니다. 마귀는 ‘내일내일, 한꺼번에 하자!“라고 속삭입니다.

 

 

세상의 모든 원리도 그렇지만 특별히 영적인 세계는 매일의 영적 전쟁입니다.

 

사단 마귀는 매일 끊임없이 공격해 오는데, 믿는 자들이 싸움을 내일내일 미루고, 나중에 한꺼번에 하자고 한다면 이미 싸움에서 패한 상태이기에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루 동안에 얼마나 많은 사단의 공격을 받으며, 마귀의 시험과 유혹속에 노출되며, 죄를 물마시듯이 호흡하듯이 들이키는지 모릅니다. 이 세상이 온통 귀신들로 다 둘러쌓여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매일 기도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고 그 영혼이 갈급하지 않고 데미지를 입지도 않고 멀쩡하다면 오히려 그것이 기적입니다.

 

우리가 일하러 바깥에 나갔다가 저녁에 들어오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그 손과 발에 얼마나 많은 세균들이 득실대겠습니까? 그래서 수시로, 반드시 집에 들어오자마자 아니면 자기전이라도 손과 발을 씻는 것입니다.

 

그 세균보다 더 많은 귀신들의 공격, 몸과 영혼에 묻은 죄악들을 어찌할 것입니까? 오직 날마다 기도하고 회개함으로 예수피로 다 씻어내야 하는 것입니다.

 

“나는 주일예배로만 충분해, 나는 이미 회개했어, 깨끗해!”라고 하는 사람은 영적인 실체를 몰라서 하는 말입니다. 귀신에게 속고 있는 것입니다. 영의 눈을 떠서 세상을 본다면 아마 날마다 기도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고 마귀를 대적하지 않고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왜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렇게 ‘오늘 기도, 오늘 회개’를 강조하는지 아십니까? 죄짓고 회개치 않고 잠자리에 들어서 밤에 죽으면 내일은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일 내일 하는 사람치고 내일 기도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을 아시길 바랍니다. 내일 내일 미루면 더 기도와 회개가 터지지 않습니다.

 

매일 기도하는 것은 율법에 매이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도 매일 매일 기도하심으로 우리에게 본을 보이셨습니다. 성령 받은 베드로와 요한도 제 구시 기도시간을 정해놓고 기도했습니다.

 

기도의 시간도 많이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기도해야 합니다.

 

이 기도의 싸움에서 지면 마귀에게 완전히 지는 것입니다. 매일 기도하고 회개하는 자가 죽음 앞에서도 회개하고 천국갈 수 있는 것이지, 죽음앞에서 정신이 혼미한 상태에서 갑자기 기도하고 회개하면 회개가 잘 터지지 않는 것입니다.

 

맨 정신으로도 잘 회개할수 없는데 지옥으로 그 영혼을 끌고가려는 마귀의 총공격이 있는 죽음의 순간에 회개가 잘 터지겠습니까? 주위의 간절한 중보기도와 성령님의 강력한 역사하심이 없이는 힘든 것입니다.

 

오늘 아무리 많은 일을 했다할찌라도 기도하지 않았다면 마귀에게 패했다고 보면 됩니다. 기도하고 회개하고 성령충만받은 상태에서 하는 것만이 주님께 상달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교만으로 죄악으로 미움으로 가득찬 상태에서 뛰어봤자 마귀에게 쓰임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기도를 최우선순위로 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에는 핑계가 없는 것입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는 속담도 있지 않습니까? 좁은 천국의 길을 가는데 안일하게 가지 말고 신중하게 근신하면서 조심해서 가야 할 것입니다. 옆이 천길 낭떠러지라고 생각하고 매일 겸손한 포조(?)로 기어서 낮아져서 가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서의 투자도 안전하게 나누어서 하라고 권하지 않습니까? 하물여 영원한 생명이 달린 천국길을 대충 대충 도박하듯이 가서야 되겠습니까? 대충 대충 가라고 하는 것은 다 마귀의 속삭임임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확실한 것을 붙잡고 확신을 가지고 확실하게 천국길을 가야 할 것입니다. 대충대충할게 따로 있지 천국가는 길을 대충 대충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사람이 온 천하를 얻고도 목숨(영혼)을 잃어버리면 아무 소용없는 것입니다. 지옥은 보상받을 수도, 돌이킬 수도, 기회가 주어지는 곳도 아닙니다. 한번 떨어지면 그것으로 영원히(ever ang forever) 끝나는 것입니다.

 

오늘도 살아 있음이 기회임을 아시고 두렵고 떨림으로 기도하고 회개의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그런 자는 주님께서 생명싸게로 싸 주실 것입니다.

 

 

오직 주님께 영광!http://ymmch.com